현재접속자

3 D 클라우드 태그

구인구직노하우
제목 취업 노하우, 세상이 모방하는 으뜸기획의 인재상 2020-10-26 13:10:15
작성인
김동감 트위터로 보내기
조회 : 2   추천: 0

세상이 우리를 모방하게 하라 으뜸기획 사옥에 크게 새겨져 있는 문장입니다. 으뜸기획은 업계 1위이기도 하지만, 광고계의 리더 그룹이기도 합니다. 그 압도적인 다양성과 신선함은 정말 타의 추종을 불허하죠. 그렇지만 으뜸기획이 이렇게까지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샘숑그룹 하에 있었기 때문입니다. 대기업 산하에 있는 광고 기업을 하우스 에이전시(in-house agency) 라고 해요.

한국에 있는 유수의 대기업들-샘숑, LG, 현대 등-은 모두 이 하우스 에이전시를 담당하고 있습니다. 가령 으뜸기획 같은 경우는 샘숑그룹의 모든 광고를 맡아서 진행하기 때문에 사실 탄탄대로가 보장되어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. 매번 광고주를 찾아다닐 필요도 없고, 특별히 경쟁 PT를 할 필요도 없이 스케줄 배분만 잘 해서 광고를 만들면 되니까요. 하지만 으뜸기획은 샘숑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나태하게 늘어지지 않고, 조금 더 다른 것, 새로운 광고를 위해 부단히 뛰어다녔습니다.

모범생이면서, 업계 리더이기도 한 으뜸기획은 ‘특성인력’이라는 인재 부문이 있고, ‘광고재능인력’이라는 인재 부문이 있습니다. 특성인력은 말 그대로 다양하고 특이한 경력을 가진 사람들을 우대하는 부문이고, 광고재능인력은 광고 공모전 및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경력을 가진 사람들을 우대하는 부문입니다. 아이디어 뱅크와 모범생을 동시에 뽑는 거죠. 그리고 약간 슬픈 소식을 덧붙이자면, 으뜸기획은 신입 사원을 잘 뽑지 않는 것으로 유명합니다. 거의 대부분이 경력직으로 입사하기 때문이죠. 그래서 채용 과정이 매우 복잡하고, 자체 난이도가 높습니다.

추천 소스보기 목록